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용인상공회의소

대한상의보도자료

대한상의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대한상의, 해군 2함대사령부 자매결연 및 위문방문
담당부서 총무팀 작성일 2025.06.21
첨부파일

대한상의, 해군 2함대사령부와 자매결연 체결


- 대한상의 호국보훈의 달 맞아 평택 2함대사령부 방문... 장병 격려 및 위문금 전달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해군 제2함대사령부를 방문해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동민 대한상공회의소 전무이사는 6월 20일(금) 오후 3시 평택에 위치한 해군 제2함대사령부를 직접 찾아 허성재 2함대사령관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에 참배했다. 이어 제2연평해전 전사자의 이름이 명명된 함정(윤영하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민·군 협력 강화를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대한상의는 “지난달에는 육군 제21사단과 자매결연 50주년 행사를 추진하는 등 그간 최전방 지역의 육군부대를 중심으로 위문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최근 안보환경 변화와 방위산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올해부터는 해군 및 공군 부대로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는 공군부대에 대한 위문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대한상의와 해군 제2함대사령부는 정기적인 교류 및 협력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2025년 상반기 채용시장의 특징과 시사점 조사
대한상의, 해군 2함대사령부 자매결연 및 위문방문
한국의 고급인력 해외유출 현상의 경제적 영향과 대응방안

용인상공회의소

(우)17057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81 (역북동)

Copyright (c) 2017 yongincci, All Right Reserved.